한국도요타는 지난 17일부터 18일까지 이틀 동안 성수동의 도요타 트레이닝센터에서 전국 9개 렉서스 딜러사의 고객서비스 부문 인력들을 대상으로 한 ‘제8회 렉서스 고객서비스기술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렉서스 고객서비스기술 경진대회’는 우수한 고객서비스 인력양성을 위해 매년 실시되는 렉서스 브랜드만의 독특한 행사로 올해로 8번째를 맞았다. 이번 대회에는 전국 9개 렉서스 딜러의 자체 경연을 통해 선발된 39명의 서비스 인력들이 일반정비, 판금, 도장, 서비스 어드바이저, 부품 등 총 5개 분야에서 필기 및 실기시험을 치렀다.
나카바야시히사오 한국도요타 사장은 “렉서스와 같은 프리미엄 브랜드의 본질은 ‘봐서 멋있고, 타서 즐겁고, 사서 만족하는 것’에 있고, 처음의 두 가지는 자동차 자체와 관련된 것이지만, ‘사서 만족하는 것’은 고객을 접할 때의 대응자세, 즉 서비스 본연의 자세에 달려있다”고 말했다.
이어 “도요타 고객제일주의를 구체화하는 정확(Seikaku)+친절(Sinsetsu)=신뢰(Sinrai)의 3S 기존 정신에 Speedy와 Smile의 2개 S를 추가, ‘빠르고 정확한 대응’, ‘성의 있는 친절한 태도’, ‘언제나 웃는 얼굴’로 대응한다면 반드시 고객은 한 번 더 렉서스를 떠올릴 것으로 믿는다”고 고객서비스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김상영 기자 / young@top-rid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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