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성형포털사이트의 설문조사 결과, 여성들이 가장 하고 싶은 성형수술 상위권에 ‘가슴성형’이 랭크 됐다. 가슴성형은 작은 가슴 때문에 위축되고 자신감을 상실한 여성들에게 자신감을 높여주고 만족감을 가져다 주는 등 삶을 바꿔주는 수단으로 인식되기 때문이라고 전문가들은 분석한다.
이런 가운데 최근 유럽에서 PIP가슴 보형물에 대한 안전성 논란이 일었다. PIP가슴 보형물은 프랑스의 가슴 보형물 제조업체에서 의료용이 아닌 공업용 실리콘을 사용하여 만든 것으로, 보형물이 터질 경우 가슴이 딱딱해지거나 암을 유발할 수 있다. 국내에서도 가슴 성형에 사용되는 보형물에 대한 궁금증과 불안감이 높아지면서 보형물의 강제 주입 없이 자연스럽게 가슴을 확대 교정하는 한방가슴성형 시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한방가슴성형시술은 침치료와 매선 치료를 통해 유방 내의 조직을 자극하여 자가 증식을 유도하는 시술로, 가슴의 확대, 리프팅과 관계된 근육과 혈 자리를 자극하는 원리다.
특히 세포의 진피층을 지속적으로 자극해 콜라겐과 엘라스틴 등의 탄력섬유 증식을 유도하는 방법으로 탄력 있는 가슴을 만들어 내며, 일정 시간이 지나면 녹아 없어지는 매선 약실을 이용해 안전하다고 관계자들은 설명했다.
또한 이 방법은 유선을 자극해 여성호르몬의 분비를 원활하게 만드는데, 이 때문에 가슴의 탄력이 좋아지면서 기혈 흐름이 원활해지고 순환이 증대되면서 체내 지방이 가슴으로 더 잘 모이게 된다는 것.
정미림 동백미즈한의원 원장은 “가슴이
이예림 매경헬스 [yerim@mkhealth.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