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코리아는 6일, 2도어 스포츠 쿠페 시로코 R라인을 국내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공격적인 디자인으로 강렬한 카리스마를 자랑하는 시로코 R라인은 시로코의 날렵하고 역동적인 바디라인에 R라인 디자인 패키지가 더해졌다.
스포츠 쿠페 스타일의 정점을 보여주는 시로코 R라인은 폭스바겐의 다른 모델들과 달리 보닛에 엠블럼이 붙어있으며 19인치 루가노 알로이 휠, 고성능 모델인 시로코 R과 동일한 앞·뒤 범퍼, 블랙 스모크 테일램프, 블랙 그레인 디퓨저, 크롬 트윈 머플러 등으로 꾸며졌다.
시로코 R라인에는 차세대 커먼레일 디젤 직분사 2.0 TDI 엔진과 6단 DSG 변속기가 장착돼 최고출력은 170마력(4200rpm)이며, 최대토크는 35.7kg·m(1750~2500rpm)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가속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8.1초이며 안전 최고 속도는 시속 220km다.
연비는 새로 도입된 연비기준으로 복합연비 리터당 15.4km, 고속도로 리터당 18.3km, 도심 리터당 13.6km에 달한다.
시로코 R라인은 저중심 설계와 다양한 장치들을 통해 우수한 핸들링을 자랑한다. 특히, 전자식 주행 안정화 컨트롤(ESC) 시스템에 추가된 전자식 디퍼렌셜 록 XDS는 센서를 통해 수집된 데이터를 분석해 마찰력이 낮은 경우 휠이 미끄러지지 않고 접지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코너링 방향 안쪽 휠에 추가적인 제동력을 발생시켜 더욱 정교한 코너링과 안전하고 다이내믹한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다.
이밖에 시로코 R라인은 뛰어난 강성을 자랑하는 차체 구조와 차체 전체에 적용된 충격 흡수 존, 측면 및 윈도 에어백 등 총 6개의 에어백 그리고 스포츠카에 맞춰 조정된 다양한 안전장비 시스템 등을 갖췄다.
폭스바겐코리아 박동훈 사장은 "시로코 R라인은 카리스마 넘치는 디자인과 강력한 퍼포먼스로 기대 이상의 만족을 줄 수 있는 차“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들의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는 드림카를 계속해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폭스바겐 시로코 R라인의 가격은 4220만원이다.
김상영 기자 / young@top-rider.com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기아차 쏘울스터…쏘울의 오픈카 버전 양산 ‘유력’·람보르기니 SUV, 4월 공개…슈퍼SUV 탄생?
·신형 싼타페 가격 논란…"얼마나 오르려나"
·“올 것이 왔다”, 2월 신차…신형 3시리즈·시로코 출시
·기아차, 신형 씨드 세부사진 공개…“강렬한 핫해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