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 겨울에도 미니스커트를 즐겨입는 여성들이 많다. 특히 미니스커트와 함께 신는 높은 하이힐은 여성들의 각선미를 살려주고 자신감을 부여하는 존재가 되고 있다.
그러나 일부 여성들은 날씬한 몸매를 가졌음에도 불구하고 툭 튀어나온 종아리알통 때문에 다리를 숨기기에 급급하다. 종아리 알통은 살을 뺀다고 해도 좀처럼 그 모양새가 좋아지지 않아 여성들의 고민거리 중 하나다.
최근에는 종아리 알통 제거를 위해 종아리 스트레칭, 안마기, 슬리밍 제품 등을 사용하기도 한다.
광주 2030미라인 성형외과 이호영 원장은 “많은 여성들의 선망인 날씬한 종아리는 종아리 근육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비근과 비 복근의 크기에 의해 좌우 된다고 할 수 있다. 두꺼운 종아리는 지방층이 두꺼운 경우, 근육이 많이 발달한 경우, 근육과 지방이 발달한 경우, 부종이 심한 경우 등으로 나눌 수 있다”고 말하며, 집에서 할 수 있는 종아리 살 빼는 법에 대해 설명했다.
하늘자전거는 마치 자전거 페달을 굴리듯 바닥에 등을 대고 누운 뒤,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 굴려주는 운동으로, 허벅지와 종아리를 자극시켜 뭉친 다리 근육을 풀어주고 원활한 혈액순환을 도와준다. 이를 하루 30분 정도 실시하면 엉덩이와 허벅지살, 뱃살을 긴장시켜 비만해결에도 매우 효과적이다.
이와 함께 반신욕을 하면 하체의 피 돌기가 좋아져서 다리의 지방분해에 도움이 된다. 체온보다 조금 높은 섭씨 37~38°C의 물에 20분 정도 반신욕을 해주면 하체 다이어트
또한 오랫동안 걸었을 때에는 다리근육의 피로를 풀어줄 수 있도록 종아리마사지를 통해 근육 뭉침을 풀어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그러나 종아리 알통의 정도가 심한 경우엔 일반적인 운동에도 한계를 보일 수 있는데, 이 때는 종아리 근육을 줄이는 전문적인 치료를 병행하는 것이 좋다.
김병수 매경헬스 [sskbss@mkhealth.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