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러렌즈의 컬러 및 디자인이 다양화하며 선택폭이 넓어지면서 제품을 직접 실물로 보고 선택할 수 있는 샘플북이 출시됐다.
콘택트렌즈 전문 국내기업 ㈜아이콘택트인터내셔날코리아(대표 엄재호)가 최근 시판중인 제품의 총 5개 라인, 28종의 전제품을 실물로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책자인 ‘옵티컬러 샘플북’을 선보여 소비자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지금까지 컬러렌즈는 실제 제품을 직접 눈으로 확인하기보다는 사진이나 그림, 또는 제한된 소수의 샘플 제품을 본 후 구매하는 방식이 이어져왔다.
그러나 최근 컬러렌즈가 디자인과 컬러의 다양화로 선택의 폭이 넓어지면서 실물 확인에 대한 소비자들의 니즈가 높아졌다.
아이콘택트는 국내 최다 컬러와 디자인을 보유하고 있는 만큼 제품을 효과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솔루션으로 전제품 실물 확인이 가능한 샘플북으로 제작했다.
‘옵티컬러 샘플북’에는 ‘옵티컬러’의 퓨어, 펄, 크리스털, 다이아몬드, 스파크 등 총 5개 라인 28개 제품의 실제 컬러렌즈와 착용이미지가 들어있다.
또 제조공법, 제품 특징, 자체개발 소재인 아이콘폴리마콘에 대한 정보와 제품 라인별 사양도 한눈에 볼 수 있게 정리돼 있다. 이 외에도 뒷면에는 QR코드가 있어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보다 세부적인 제품 정보 및 동영상, 사용설명서를 쉽게 확인할 수 있게 했다.
중국산동과기직업대학 외래교수를 겸직 중인 엄재호 대표는 “옵티컬러 샘플북으로 고객들은 이제 자신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컬러렌즈를 직접 눈으로 보고 선택할 수 있게 됐다
한편 샘플북은 현재 전국 500여 개 안경∙렌즈 전문점에 제공∙비치돼 호평 받고 있으며, 순차적으로 전국의 모든 ‘옵티컬러’ 판매점에 배포될 예정이다.
한석영 매경헬스 [hansy@mkhealth.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