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통합마일리지 서비스 OK캐쉬백과 국내 최대 치과 네트워크 제니튼이 소외계층아동들의 구강건강을 책임지고 나섰다.
SK마케팅앤컴퍼니(대표 이방형)의 국내 최대 통합마일리지 서비스 OK캐쉬백은 국내 최대 의료네트워크 제니튼 치과그룹을 운영하는 (주)제니튼(대표 김기영)과 함께 소외계층을 찾아가는 치과버스를 운영한다.
이번 ‘해피 스마일 치과버스’ 봉사 프로그램은 OK캐쉬백과 제니튼이 공동으로 의료취약지역을 직접 방문해 구강진료 자원봉사활동을 펼치는 의료 나눔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을 위해 OK캐쉬백은 버스 구입∙개조 등을 맡았으며, 제니튼은 의사와 치위생사 등 봉사자를 섭외해 지원하고 각종 치과 기자재 등을 기부했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국제아동권리기관인 세이브더칠드런의 국내 빈곤아동 성장발달을 위한 통합지원프로그램 ‘Change the Future’에 참여하고 있는 아동 1500여 명의 치과진료를 지원하게 된다.
이방형 SK마케팅앤컴퍼니 사장은 “이번 해피 스마일 치과버스는 OK캐쉬백 의료 서비스를 통한 행복 나눔 프로그램의 시발점이라 할 수 있다”며 “앞으로 봉사 프로그램을 확대해 OK캐쉬백 의료적립서비스의 고객들이 간접적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늘려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아울러, OK캐쉬백 회원도 전국 100여 개의 제휴치과를 방문해 포인트를 적립하면, 일정 포인트가 치과버스의 운영비용으로 더해지는 방식으로 이번
한편, ‘해피 스마일 치과버스’는 29일 남대문 대한상공회의소에서 발대식을 갖고, 세이브더칠드런 홍보대사이자 제니튼의 홍보이사인 ‘청담수치과’ 김형규 원장을 비롯한 봉사자들의 경기도 부천지역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을 위한 봉사활동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의료봉사에 나선다.
한석영 매경헬스 [hansy@mkhealth.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