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는 22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한 2011년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KNPS)' 승용차 타이어부문에서 4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KNPS는 한국 산업의 각 산업별 상품,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순수 추천 의향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로 충성고객의 비율을 보여준다.
고객의 추천율을 점수로 환산한 이번 조사에서 금호타이어는 총 35.2점을 획득해 업계 1위를 차지했다.
금호타이어는 지난 2008년 23.7점으로 KNPS 지수는 첫 1위를 기록한 이래 2009년 31.9점 2010년 34.9점 등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올해에는 적극추천응답비율에서 작년보다 4점 가량이 높은 54.2점을 얻었다.
2010년 업계 최초로 트위터, 페이스북 등 SNS 서비스를 시작한 금호타이어는 고객과의 직접적인 커뮤니케이션과 문의에 대한 즉각적인 응대로 고객과의 친밀도를 높여 가고 있다. 현재 금호타이어의 트위터 팔로워 수는 1만6000명에 이른다.
한편 이번 KNPS 조사는 서울, 수도권 및 6대 광역시 거주 만 18세 이상 65세 미만 남녀를 대상으로 면접원의 가구방문에 의한 일대일 면접을 통해 조사됐으며, 조사 대상은 소비재, 내구재 제조업 및 일반 서비스업 등 총 90개 산업군 약 300개 기업에 이른다.
김상영 기자 / young@top-rider.com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겨울용타이어 비교해보니…다양한 제품에 성능도 갖가지·필수적인 겨울타이어…“여름엔 어쩌나?”
·[인터뷰] 초콜릿 매니아 레이싱모델 임민영, “저 달콤한 순수천사예요”
·티빙 슈퍼레이스…인기 많은 레이싱모델 TOP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