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는 21일(현지시각), 중국 광저우의 수출입상품 교역회 전시관에서 열린 ‘2011 중국 광저우 국제 모터쇼’에 제네시스 프라다(현지명 로헨스 프라다)를 선보였다고 21일 밝혔다.
현대차는 이번 광저우 모터쇼에서 해외시장으로는 처음으로 제네시스 프라다를 공개하고, 중국시장에서 현대차의 '모던 프리미엄'의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며 중국 고급차 시장 공략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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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프라다는 프라다가 직접 디자인한 19인치 휠과 외장 안테나를 비롯, 라디에이터 그릴 및 아웃사이드 도어 핸들, 엠블렘 등은 다크크롬을 적용했으며, 제네시스 프라다 전용 컬러로 고급스러움을 한층 높인 한편, 실내공간은 프라다 고유의 ‘사피아노 패턴’ 가죽을 적용해 프라다의 투철한 장인정신과 섬세함이 돋보이는 모델이다.
특히, 현대차는 전 세계에서 2000대만이 한정 판매된다는 희소성으로 제네시스 프라다를 소유하는 특별함을 전달해 중국 부유층의 큰 관심을 이끌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대차는 제네시스 프라다의 광저우 모터쇼 공개를 시작으로 사전 홍보에 돌입, 내년 상반기 중 본격적으로 판매를 개시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이번 광저우 모터쇼에서 북경현대는 최초의 중국향 콘셉트카 ‘BHCD-1’의 디자인을 공개하고, 중국 현지시장 공략 강화의 의지를 보였다.
세계 최초로 공개한 콘셉트카 ‘BHCD-1’은 북경현대가 주축이 돼 디자인한 최초의 콘셉트카로, 현지시장에서 선호되는 중형 세단을 기초로 미래지향적인 고급 세단의 이미지를 담고 있다.
한편, 현대차는 이번 광저우 모터쇼에 1995㎡의 전시공간을 마련하고 그랜저와 쏘나타, 중국형 엑센트, 투싼ix, i30 CTCC 경주차, 아반떼 등 신차 및 양산차 총 18대를 전시했다.
전승용 기자 / car@top-rid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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