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는 21일(현지시간), 중국 광저우의 중국에서 열린 ‘제9회 2011 광저우모터쇼’에 중국 현지 전략 차종인 K2 5도어 모델을 중국에 최초로 공개했다.
기아차가 이번에 처음 선보인 K2 5도어는 중국 시장 공략을 위해 개발된 현지 전략형 모델로, 목표 고객인 20~30대 젊은층의 다양해진 눈높이에 맞춰 성능, 디자인, 경제성, 실용성 등 모든 측면에서 동급 최고의 가치를 제공하는 고급 프리미엄 해치백으로 탄생됐다.
K2 5도어의 외관 디자인은 4도어 모델의 모던함과 역동성을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보다 젊고 독창적이며 세련된 감각이 돋보이는 신개념의 소형차 스타일을 완성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기아차의 디자인 정체성인 직선의 단순함을 바탕으로, 기아차 고유의 패밀리룩 라디에이터 그릴과 날렵하고 스포티한 램프 디자인 등이 전체적인 조화를 이뤄 더욱 개성 넘치며 차별화된 이미지를 구현했다.
K2 5도어 모델에는 감마 1.4 엔진과 감마 1.6 엔진 등 두 가지 엔진이 장착된다. 감마 1.4 엔진은 최고출력 107마력, 최대토크 13.7kg·m, 연비는 15.4km/l다. 감마 1.6 엔진은 최고출력 123마력, 최대토크 15.8kg·m, 연비는 15.4km/l다(4단 자동변속기 기준).
한편, 지난 7월부터 본격 판매되기 시작한 K2는 지난 9월 1만478대를 판매해 불과 3개월 만에 1만대 판매를 돌파했다. 지난 10월에는 1만1327대를 판매해 2개월 연속 1만대 판매를 넘어섰다.
전승용 기자 / car@top-rid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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