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아고라에 게재된 운전 중 한 손 통화의 위험성 운전 중 핸드폰으로 통화를 하다보면 무심코 한 손으로 핸들을 잡는 경우가 종종 있다. 그러나 통화를 하며 한 손으로 운전을 하면 주의력 및 위기 대처 능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대형 사고로 이어질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16일, 다음 아고라에는 '운전 중 절대 한손으로 통화하지 마세요!'란 글이 게재돼 화재를 모았다. 게재된 사진에는 한 RV 차량이 사고가 나 가드레일에 꽂혀 있는 모습이 담겨있다.
작성자는 회사의 지인이 경각심을 불러일으키는 사진을 몇 장 보내줬는데 그중에 이런 사진이 있었다면서 이 사고의 원인이 다름아닌 운전 중 한 손으로 통화하다가 일어난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 속에는 당시의 처참했던 순간이 고스란히 담겨있다. 조수석을 뚫고 나온 가드레일은 운전자 뒷좌석 창문을 통과했다. 사고 차량은 가드레일에 꼬치처럼 꽂힌 상태로 20여 미터를 움직인 후에야 멈춰섰다. 사고 당시의 피해 상황에 대해 정확히 알 수 없지만 조수석이나 뒷좌석에 동승자가 있었다면 큰 부상을 면치 못했을 위험천만한 사고였다.
![]() |
![]() |
운전 중 한 손으로 통화를 하다 가드레일에 꽂혀 20미터를 주행한 아찔한 사고가 발생했다
전승용 기자 / car@top-rider.com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영상] 기자들, 신형 혼다 시빅 시승해보더니…"좀 아쉬워"·신형 제네시스 쿠페, 뭐가 달라졌나 '꼼꼼히' 비교해보니
·벤츠 ML63 AMG…"SUV인데, 0→100km/h 4.7초!"
·꽁꽁 감춘 아반떼 쿠페…정식 공개는 언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