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추관절 전문병원인 더조은병원 (대표원장 도은식)이 보건복지부 지정 척추분야 전문병원으로 선정됐다.
전문병원은 보건복지부가 양질의 의료서비스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특정 질환이나 진료과목에 전문화한 병원급 의료기관을 전문병원으로 지정하는 것으로, 최근 지정된 전문병원 99곳 중 척추분야는 더조은병원, 우리들병원 등 17곳이다.
지난 2003년 개원한 더조은병원은 현재 신경외과 6명, 정형외과 2명, 내과, 재활의학과 등 국내 최고 수준의 전문의 13명이 포진해 만성요통과 허리디스크, 목 디스크, 인공관절수술 등을 치료하고 있다.
또한 최신형 MRI, CT, Full PACS 등 최첨단 의료장비를 갖추고 있어 환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으며, 환자의 상태에 따라 수술적 치료와 비수술적 치료를 병행한다는 점에서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비수술적 치료를 위한 무중력감압치료와 3차원 입체운동 치료기인 센타르, 척추기능 강화를 위한 메덱스 등의 첨단 장비는 물론, 신경성형술 및 디스크성형술 등 최신 치료법도 시술하고 있다
도은식 대표원장은 “척추질환 전문병원으로 공식적으로 인정을 받게 돼 자랑스럽다”면서 “앞으로 더욱 환자를 생각하는 정직한 병원이 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예림 매경헬스 [yerim@mkhealth.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