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코리아는 2012년 2월 18일부터 21일까지 핀란드 무오니오의 설원에서 개최되는 '2012 아우디 QDE(quattro Driving Experience) 핀란드'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2012 아우디 QDE 핀란드는 북극 한계선을 200km 지나 설원이 끝없이 펼쳐진 무오니오 지역에서 진행되며, 아우디의 고성능 쿠페인 S5의 다이내믹한 드라이빙을 경험할 수 있다. 특히, 7km에 이르는 얼음호수 위의 서킷 주행에서는 가장 순수한 드라이빙의 즐거움과 얼음 표면과 같은 극한의 노면 상태에서도 뛰어난 성능을 발휘하는 아우디의 4륜구동 콰트로 기술을 체험할 수 있다.
아우디 QDE는 아우디가 풀타임 4륜구동 콰트로를 개발해 1980년 제네바 모터쇼에서 선보인 후 고객들에게 콰트로를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1981년부터 시작된 행사다. 이 중 아우디 QDE 핀란드는 연간 약 800회 가량 열리는 아우디 QDE 행사 중 겨울 시즌을 대표하는 체험 행사이다.
2012 QDE 핀란드에서는 아우디 콰트로 드라이빙 스쿨의 인스트럭터들이 지그재그 슬라럼, 커브 브레이킹, 다양한 핸들링 코스와 아이스 서킷 주행 등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통해 빙상에서의 안전 운전에 대한 이론 및 실제 운전을 집중적으로 지도, 교육하게 된다. 또, 참가자들을 위해 스노우 스쿠터 투어, 얼음낚시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마련됐다.
2012 아우디 QDE 핀란드의 참가자 모집은 이번달 1일부터 12월 9일까지 아우디 공식 홈페이지와 공식 블로그에서 선착순으로 이루어 진다. 참가비는 약 400만원(2640유로)으로 참가 비용 및 숙박, 식사, 보험 등을 포함한 것이며 항공료는 별도다.
전승용 기자 / car@top-rider.com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아우디의 슈퍼카 R8, "아벤타도르 탄소섬유보다 가벼운 소재 사용"·아우디, 수입차 A/S 만족도 '최악'
·아우디, '탄내나는 새차'…1년 넘게 수리 안해줘 논란
·2억 넘는 최고급 세단, '아우디 A8L 디자인셀렉션'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