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기아차는 펀키아를 통해 기아차의 다양한 소식과 이벤트를 전하고 성장세대 대상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기아 글로벌 워크캠프'와 '에코다이나믹스 원정대', 미래 마케팅 전문가를 육성하는 '펀키아 디자이너' 커뮤니티를 개설해 프로그램 참가자와 지원자들 간에 정보를 공유하고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특히 펀키아를 이용하는 고객들은 트위터와 페이스북, 미투데이, 싸이월드 등 소셜 네트워크와 연동해 별도의 사이트 로그인 없이 자신의 소셜 네트워크 계정을 통해 댓글 남기기와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다.
기아차는 매월 2째, 4째 주 수요일 기아자동차의 다양한 소식을 리포터가 전하는 동영상 '펀키아 TV 드라이브'를 제작해 동영상 게시판에 올려 기아차의 젊고 역동적인 이미지를 보다 재미있게 전달할 계획이다.
기아차는 펀키아 런칭 이벤트로 11월 9일 올림픽 공원에서 열리는 '리쌍'의 콘서트 티켓 150장(2인 1매, 총 300명)을 증정하는 퀴즈 이벤트를 이달 27일부터 11월 2일까지 실시할 계획이다.
아울러 10월 27일부터 11월 20일까지 펀키아 사이트를 방문해 사이트 개편 축하 메시지 남기기 이벤트에 참가한 인원 중 추첨을 통해 총 52명에게 태블릿 PC 2대와 케이크 교환 기프티콘 50개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기아차 관계자는 "더 많은 고객들과 소통하고 친근한 기아차 이미지를 만들고자 기아차 공식 블로그 펀키아를 선보였다"며 "기아차는 이 밖에도 문화 공연 초청과 글로벌 봉사활동 등 다양한 문화 마케팅으로 고객에게 다가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펀키아는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스마트 기기에서도 활용할 수 있으며 아이폰은 앱스토어에서, 안드로이드폰은 안드로이드마켓에서 '펀키아'를 검색해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김상영 기자 / young@top-rider.com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시승기] 현대차 i30 타보니…경쾌하지만 아쉬움도·[시승기] K7 3.3 GDi…'손에 땀을 쥐는 동력 성능'
·현대·기아차, 美 컨슈머리포트 추천차 선정
·기아 K5, 현대 쏘나타보다 잘 팔리는 이유 있었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