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학교암병원(원장 노동영)이 정확한 최신 암정보를 스마트폰과 태블릿 PC에서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내게 맞는 암정보’를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내게 맞는 암정보’는 서울대학교암병원의 의료진이 개발한 암 관련 정보 콘텐츠를 담고 있다.
애플리케이션은 병원 내 무인안내시스템 ‘스마트도우미’와 암정보교육센터를 통해 제공되고 있는 암정보를 암환자와 가족이 편하게 접하고 이를 바탕으로 암치료와 건강관리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개발됐다.
‘내게 맞는 암정보’는 ▲간, 갑상선, 유방, 대장, 방광, 백혈병, 폐, 위, 췌장, 자궁경부 등 10대 암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담고 있는(암종별의학정보) ▲총 55종류의 검사 및 치료 소개 동영상을 관련 암종별로 분류한(동영상검사치료정보) ▲암환자와 가족을 위한 건강관리․영양․사회복지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통합암관리정보) ▲‘스마트도우미’와 암정보교육센터 자료의 QR코드를 촬영해 추가 상세 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는(QR코드) 등 네 가지 메뉴로 구성되어 있다.
안드로이드마켓에서 '서울대병원' 또는 '내게 맞는 암정보'로 검색한 후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갤럭시탭 버전을 내려 받을 수 있으며 아이폰용 버전도
박상민 암정보교육센터장은 “암이 국민건강에 미치는 영향은 갈수록 커지는 반면 신뢰할 수 있는 암 관련 정보를 찾기는 쉽지 않은 상황에서 ‘내게 맞는 암정보’ 애플리케이션은 누구나 과학적으로 검증된 암정보에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통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애경 매경헬스 [moon902@mkhealth.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