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동제약이 소녀시대 3집 앨범의 인기에 기대감을 표하고 있다.
자사 제품인 비타500 홍보를 위해 앞서 발표한 ‘비타민송’이 지난 19일 발표된 소녀시대 3집 앨범에 수록된 것으로 알려지며 함께 화제를 모으고 있기 때문.
![]() |
회사는 스마트폰으로 비타500 제품을 비추면 소녀시대 멤버가 화면에 나와 노래와 안무를 선보이는 ‘증강현실(AR)’이라는 독특한 서비스를 지난 9월 말부터 제공하고 있다.
여기에 사용된 음악이 바로 ‘비타민송’으로, 이번 소녀시대 3집 정규 앨범 중 11번째 트랙에 ‘비타민(VITAMIN)’이라는 이름으로 수록돼있다.
소녀시대의 3집 앨범은 공개와 동시에 각종 국내외 음원 차트 순위를 휩쓸고 있는데 ‘비타민’ 역시 발표 당일 한 음원 차트에서 5위에 랭크되며 높은 인기를 드러냈다.
음악을 접한 팬들은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트위터를 통해 ‘힘이 불끈 나네요’, ‘나만의 비타민’, ‘듣다가 울었어요’, ‘so cool and catchy(멋지고 따라하기 쉽다)’, ‘listening to Vitamin + drink vita500 make my mood up up up!( 비타민을 들으며 비타500을 마시는 건 기분 좋은 일)’ 등의 트윗을 올리거나 관련 UCC를 유투브에 올리는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이는 중이다.
‘비타민’은 소녀시대의 활기찬 안무와 “난 항상 네 편 꼭 기억해줘 사랑해 나는 너의 비타민”이라는 가사로 ‘응원가’라는 별칭을 얻고 있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비타500이 국민들에게 10년 이상 건강을 전하고 있는 것처럼 ‘비타민송’도 지친 국민들에게 희망과 응원을 보내주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기획했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또한 “소녀시대라는 모델을 기업 시각에서 단순한 제품 홍보 수단으로 생각한 것이 아닌, 소비자 입장에서 다양한 부가가치를 얻을 수 있도록 고민하는 과정에서 나온 새로운 마케팅”이라고 덧붙였다.
이런 관점에서 스마트폰으로 소녀시대를 불러내는 증강현실 마케팅과 ‘비타민송’을 고객들에게 제공하게 됐다는 것. 이와 동시에 현재 진행
광동제약은 비타500 홈페이지(www.vita500.co.kr)를 통해 비타500 AR 인증샷 및 비타민송 댄스 UCC 응모를 받아 소녀시대가 착용했던 의상과 사인 CD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연말까지 진행 중이다.
김병수 매경헬스 [sskbss@mkhealth.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