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F1 월드챔피언이자 2011 F1 코리아 그랑프리의 우승자인 세바스찬페텔이 국내 한 편의점 업체의 로고가 새겨진 유니폼, 각종 장비, F1 머신 등을 사용해 화제다.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전라남도 영암에서 열린 F1 코리아 그랑프리에서 레드불 레이싱의 세바스찬페텔이 우승을 차지했다. 뛰어난 실력으로 우승한 페텔은 전 세계 6억여명 시청자의 관심을 집중시켰다.
페텔의 우승에 환호를 지른 것은 선수와 팬들만이 아니다. 레드불 레이싱을 후원하는 파트너들도 신이 났다. 특히, 레드불 레이싱의 공식 레이스 파트너인 보광훼미리마트는 페텔의 우승으로 톡톡히 덕을 봤다.
![]() |
![]() |
그동안 국내 대기업들이 F1이나 레이싱팀을 후원해 영어로 된 로고를 새겨 넣은 적은 있지만 한글로 된 로고가 새겨진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 |
보광훼미리마트 관계자는 “F1 경기는 미디어를 통한 기업브랜드 노출효과가 높다고 평가했다”며 “단순 브랜드 노출뿐만 아니라 고객들에게 훼미리마트 브랜드를 역동적인 이미지로 어필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고 전했다.
지난 8월부터 국내시장에 진출한 음료업체 레드불 또한 훼미리마트 점포를 판매망으로 확보하면서 안정적인 판매 실적을 올리고 있다.
김상영 기자 / young@top-rider.com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포토] F1 슈마허의 굴욕…'윙' 부서지고 '타이어 펑크'까지·F1 영암 서킷, '벌써부터 아수라장?'
·F1에서 가장 많이 우승한 선수 TOP8…'나는 전설이다'
·F1이란 무엇인가…"알고보면 더 재미있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