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조의 한국 공식수입원 한불모터스는 18일, 푸조를 포함한 모든 브랜드의 차량 소유자가 참가하여 진정한 에코 드라이버를 가리는 '푸조-S-OIL, 제 3 회 에코 연비 마라톤'을 다음달 5일 미사리 조정경기장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바른 연비 운전법에 대한 지속적인 홍보뿐 아니라 기존 온라인에서만 진행되었던 연비마라톤을 오프라인까지 확대 진행하는 것으로, 진정한 친환경 고효율 차량을 가려낼 수 있는 행사로 입지를 굳히고자 기획됐다고 푸조 관계자는 밝혔다. 특히, 푸조 외에도 타 브랜드가 참여가 가능해지면서 더욱 공신력 있고 객관적인 평가가 가능하게 됐다.
참가는 푸조 차량뿐만 아니라 국내에 공식 출시된 전 차종이 가능하다. 참여 방법은 S-OIL 보너스카드 홈페이지와 푸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이번 행사는 SUV와 컴팩트, 세단 부문 등 세가지 방식으로 진행되며 참가 신청 시 본인이 참여할 부문에 맞게 체크하면 된다. 또, 푸조 외에 다른 브랜드 참가 신청자는 소유차량의 브랜드명과 차종명을 기입해야 한다. 총 100팀을 선발하며 신청자가 정원보다 초과 될 경우 추첨을 통해 최종 선발한다. 최종 선발자는 개별 연락을 통해 공지 받는다.
참가 비용은 5만원이며 모든 참가들에게는 대회에 수반되는 교통 및 주유비를 포함, 원드 브레이커, 불스 원샷, 남성 화장품, 푸조 기념품 등 약 45만원 상당의 경품이 제공된다.
주행 코스는 미사리 조정경기장을 출발해 원주, 홍천, 수원을 거쳐 다시 하남에 위치한 S-OIL 풍산 신도시 주유소까지 돌아오는 코스로 총 주행거리는 약 300km에 달한다. 본 코스를 정해진 시간 내에 완주한 참가자 중 부문별로 에코지수(연비)가 가장 높은 참가자를 뽑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전체 참가자의 에코지수를 집계하여 모든 부문에서 가장 높은 연비를 기록한 최우수 에코 연비왕(1명)에게는 S-OIL 200만원 주유상품권이 수여된다. 각 부문별로 최우수 에코 지수를 기록한 2명에게는 S-OIL 50만원 주유권과 미쉐린 에너지 세이버 타이어를, 각 부문별 2등(3명)에게는 S-OIL 30만원 주유 상품권과 JM Series의 스피커 교환권 그리고 각 부문별 3등인 에코 노력왕(3명)에게는 S-OIL 20만원 주유상품권을 제공한다.
한불모터스 송승철 사장은 "이번 행사는 푸조 뿐만 아니라 국내 유수의 고효율 차량들과 함께 하여 진정한 연비 진검승부를 보실 수 있으실 것"이라며 "앞으로도 많은 분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에코 마라톤 행사를 통해 푸조의 앞선 친환경 기술과 우수성뿐만 아니라 에코 드라이빙의 진정한 의미를 널리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전승용 기자 / car@top-rider.com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내년엔 내차 연비 나빠진다…'깐깐한' 연비 측정법 개정·국산 해치백 중 가장 연비 좋은 차 TOP10
·국내서 가장 연비 좋은 하이브리드 차 TOP10
·국내에서 가장 연비 좋은 SUV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