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기압, 고농도의 산소를 이용해 재생기능을 촉진시키는 고압산소치료기가 다양한 효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재활의료기기 전문기업 메디코넷(대표 한용대)은 각종 질병 치료에 효과적인 고압산소치료기가 유명 스포츠 선수를 비롯해 일반인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고압산소치료기는 질병이 발생하거나 손상된 조직세포에 고기압 고농도의 산소를 공급, 혈장 내 산소 용존도를 증가시켜 치유와 재생기능을 강화하는 의료기기다.
항암치료에도 보조요법으로 사용됨은 물론, 당뇨(합병증), 노인성 치매, 자폐증, 세포재생 촉진, 피부미용 등에 효과적이다.
최근에는 유명 스포츠 선수들이 사용해 화제를 모으면서 일반인들의 사용도 늘고 있다. 메디코넷의 고압산소치료기는 2010년 남아공 월드컵 대표팀과 신한은행 여자농구단, KCC프로농구단, 삼성화재 남자배구단 등이 사용하고 있다.
아울러 전 세계 각지로 수출되면서 세계인이 사용하고 있다. 현재 일본, 호주, 벨기에, 페루, 홍콩, 대만, 이스라엘,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등에 수출되고 있다.
메디코넷의 고압산소치료기는 전문가용부터 애완견용까지 다양한다. 우선 ’O2 챔버 플러스‘는 사용자의 상태를 수월하게 파악할 수 있는 와이드 윈도우를 적용했다. 재질은 알루미늄을 채택해 경량화와 부식에 강하며, 내부에 에어컨도 설치돼 있다.
‘옥시시스4500’은 소프트형 제품으로 내부 온도 조절이 가능한 쿨링시스템이 적용됐다. 두 가지 종류의 압력조절이 가능하며, 에어 월 기능을 통해 설치와 이동이 편리하다.
또 애완견을 위한 ‘펫챔버’도 있다. 애완견의 질병치료는 물론 재활치료, 건강증진, 수술 후 회복, 털의 상태 개선과 피부미용에 효과적이다.
한용대 대표는 “다년간의 노력과 연구 끝에 국내뿐만 아니라 해
한편, 메디코넷은 오는 10월 6일부터 8일까지 강원도 원주에서 열리는 강원의료기기전시회(GMES11)에 참가할 예정이다.
한석영 매경헬스 [hansy@mkhealth.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