핑크는 셀프세차장을 선택했어요. 주유소에 있는 자동세차기는 아무래도 꼼꼼히 세차하기 힘들기 때문에요.
우선 500원짜리 동전을 넉넉히 준비했어요, 한참 세차중에 동전을 바꾸러 가야하는 불상사를 방지하기 위해서요 ^^
스위치를 돌려주면 세차 준비 완료!
우선 깨끗한 물로 차체에 뭍어있는 오물이나 먼지등을 씻어 내주세요. 이 과정 없이 바로 비누칠을 하면, 비누칠도 잘 안되고 차 이곳저곳에 상처가 날 수 있어요.
또 하나 중요한 팁! 세차의 기본 중의 기본은 바로 '위에서 아래로' 에요.
즉,
또 하체뿐만 아니라 휀더 안쪽에도 고루고루 뿌려주세요.
바로 거품솔로 차체를 문지르시지 말구요. 사진처럼
요렇게 돌려주시면 솔에서 거품이 보글보글 나온답니다
화장도 하는 것보다 지우는 것이 중요하잖아요, 세차도 거품을 남김없이 깨끗히 물을 뿌려 주세요~
자 이제 기본적인 세차는 끝냈으니 차를 이동시켜 물기를 제거해 주시구요.
매트를 꺼내서 셀프세차장에 있는 진공청소기를 이용해서 매트에 묻은 모래를 깨끗히 청소해주세요.
진공청소기의 힘이 강해서 매트에 숨어있는 모래까지 깔끔히 제거할 수 있어요~
그리고 바닷가의 습기때문에 눅눅해진 차체는 날이 좋은날.. 문을 활짝~ 열고 창문도 활짝~열고 일광욕을 시켜주세요.
그래도 차량 내부가 좀 눅눅한 느낌이 든다면 차안에 신문지를 깔아두면 신문지가 습기를 흡수해서 눅눅함을 없앨 수 있답니다.
자~ 여러분도 이제 핑크처럼 휴가 후 세차를 꼭 해보아요 ^^
정은란 칼럼리스트 / pinkdrivers@naver.com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초보운전탈출기] 여성운전자의 피부를 지켜주는 자동차썬팅·[초보운전탈출기] 여성운전자의 보디가드, 블랙박스
·[초보운전탈출기] 일방통행길을 모르고 들어갔어요..
·[초보운전탈출기] 갈까? 말까? 비보호 좌회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