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주)는 11일 기아차 고객을 위한 멤버십 사이트 ‘Q 멤버스(Q Members, http://Q.kia.co.kr)’를 개편하고 온라인에서도 최상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에 개편된 Q 멤버스 사이트는 기존 서비스 콘텐츠를 강화해 ‘큐 박스(Q Box)’,‘차종&유형별 라운지’ 등 신규 메뉴 추가 및 SNS를 활용한 커뮤니케이션 등 고객 맞춤형 멤버십 사이트로 새롭게 탄생했다.
개편된 사이트는 고객의 차량 정보에 맞춘 개인별 알림을 제공하는 ‘큐 박스(Q Box)’ 차량 관리, 포인트 적립, 차량 재구매 등 고객 유형에 따른 정보를 제공하는 ‘차종&유형별 라운지’ 등의 신규 메뉴를 추가, 고객 개인을 위한 맞춤 서비스를 강화했다.
또 기아차 전국 서비스 센터 정보를 제공하는 ‘오토 큐(AUTO Q)’ 메뉴를 개편, 온라인 정비 예약 기능을 강화하고 정기점검 내역 및 정비이력을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등 정비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편의를 더욱 높였다.
이와 더불어 기아차 고객들을 위한 온라인 차계부를 제공하는 ‘Q 차계부’ 메뉴에서는 차량 운영 및 관리에 필요한 비용을 보다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소모품 교환주기, 연비 및 비용 통계 등의 유용한 정보를 추가로 제공한다.
이와 함께 자동차 전문가가 사이트에 접수된 고객의 차량 관련 질문을 답변해 주는 ‘지식선수촌’ 메뉴를 개설하고, 공식 트위터(@QnJoy)계정을 운영해 SNS를 활용한 고객과의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을 더욱 강화한다.
한편 기아차는 사이트 개편을 기념해 8월 31일까지 개편된 사이트를 체험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2천 여명을 선정,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우선 기아차는 전국 830여 개의 서비스 네트워크에 비치된 응모권을 이용해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에게 주유권 10만원권, 차량관리용품 및 Q 포인트 등 경품을 제공하는 ‘반가워요 Q’ 이벤트와 사이트에 신규 가입한 고객에게 기아 타이거즈 프로야구 예매권을 제공하는 ‘환영해요 Q’ 이벤트를 펼친다.
또한 ’카바타’ 메뉴를 이용, 인사말을 작성하는 고객에게 커피전문점 상품권을 제공하는 ‘인사해요 Q’ 이벤트 매주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서비스를 주제로 한 투표에 참여한 고객에게 경품을 제공하는 ‘투표해요 Q’ 이벤트 자동차 전문가 모집 응모 고객 및 지식 뉴스레터 신청 고객에게 국민관광상품권, Q 포인트 등을 제공하는 ‘감사해요 Q’ 이벤트를 통해 개편된 Q 멤버스 웹사이트에 대한 참여를 높일 예정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사이트 개편을 통해 고객들에게 온라인에서도 체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했다”며 “고객 중심의 특화된 온라인 서비스를 보다 많은 고객들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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