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비타민C 원료가 사용된 고려은단(대표 조영조)의 ‘비타민C 1000’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으로부터 ‘THE PROUD 2011년 고객가치 최우수상품’으로 선정됐다.
이번 수상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경쟁이 치열한 산업군에서 혁신성으로 시장을 선도하는 제품을 선정한 2011 THE PROUD 조사 및 평가에서 높은 퀼리티와 시장 점유율 등을 인정받아 이뤄졌다.
‘비타민C 1000’은 ‘건강 웰빙 부문 고객가치 최우수상품’에 뽑혔다. 이번 심사에는 전체 126개 후보상품 중 소비자 5800명이 24개 항목을 평가, 6개 부문 총 13개 상품이 최종 낙점됐다.
고려은단 ‘비타민C 1000’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세계적인 비타민 생산업체인 DSM사로부터 영국산 프리미엄 비타민C(Ascorbic Acid 97%) 원료를 독점으로 사용해 생산한다.
이처럼 고급 원료를 사용함에도 원료의 대량구매 및 최신 자동화 설비를 통한 원가절감으로 가격 대비 퀼리티가 높은 제품으로 인정받고 있다.
고려은단 관계자는 “고려은단이 중국산 비타민C 원료보다 70~80% 가격이 더 비싼 영국산 고급 비타민C 원료만을 고집하는 이유는 1946년 설립 당시부터 지속된 최고 품질의 제품을 소비자에게 공급하자는 기업
한편, 올해로 창립 65주년을 맞는 중견기업인 고려은단은 국내 최대의 은단 생산업체로 다양한 비타민 제품을 개발해 선보이고 있으며 현재 고함량 비타민C 제품 국내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다.
한석영 매경헬스 [hansy@mkhealth.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