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가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AS도우미’를 선보였다.
이번에 선보인 ‘AS도우미’는 안드로이드폰 또는 아이폰에서 모두 다운로드 가능하며 크게 AS도우미, 운전 도우미, 메르세데스 월드 3개 섹션으로 구성되어 있다.
메르세데스-벤츠 고객들은 ‘AS도우미’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해 사고 또는 고장 발생 시 24시간 긴급출동 서비스를 편리하고 신속하게 호출 할 수 있으며 경찰서, 응급 의료 119, 지인 전화 걸기 등 위기 상황에서 유용한 기능들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AS도우미’에는 사고 리포트와 고장 리포트 기능이 있어 고객들의 편의를 도와준다. 사고 리포트에는 사고 일시, 위치, 상대방/목격자/경찰관 정보, 사고 상황 정보, 사진 정보를 저장할 수 있어 사고 직후 정확한 사고 기록이 가능, 추후 해당 사고처리에 유용하다. 고장 리포트는 고장 일시, 위치, 고장 상황 정보, 사진 정보를 바로 콜센터로 전송할 수 있는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사고 및 고장 리포트를 접수 받은 콜센터에서는 서비스센터 및 보험회사 접수, 안내를 통해 사고, 고장 처리를 돕고 고객지원을 위한 출동 시간을 단축시켜주어 정확한 현장 조치에 큰 도움을 준다.
운전 도우미 섹션은 운전에 도움을 주는 주차 위치 확인 기능과 차의 주행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해주는GPS 드라이빙 모드와 헤드업 디스플레이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AS도우미’는 영어로도 지원되어 국내에 거주하는 외국인 고객들도 이용할 수 있으며 영문 어플리케이션 이름은 ‘Road Assist’이다.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