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력수급 '아슬아슬'…다음 주 고비
연일 이어지는 불볕더위로 전력 수급에 비상이 걸렸습니다.
휴가가 몰린 이번 주는 수급에 잠시 숨통이 트였지만, 다음 주가 고비가 될 걸로 보입니다.
▶ 불볕더위 계속…곳곳 소나기
오늘도 전국 대부분 지역이 30도를 웃도는 등 불볕더위가 이어지겠습니다.
오후부터 밤사이 내륙 곳곳에는 신발적으로 소나기가 오는 곳도 있겠습니다.
▶ 교육용 전기료 인상에 학교 '비상'
학교에서 쓰는 교육용 전기 요금이 6% 가까이 올랐습니다.
학교 예산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는 전기료 인상으로 일선 학교에서는 무더운 여름나기에 비상이 걸렸습니다.
▶ 북 "서해 훈련에 강력 대응" 위협
우리 군이 내일(5일)부터 실시하는 서해 합동훈련에 대해 북한이 '대응타격'으로 맞서겠다고 위협했습니다.
군 당국은 우리 영해에서 하는 훈련인 만큼 예정대로 시행하겠다고 밝혀 긴장감이 감돌고 있습니다.
▶ "리비아 10억 달러 요구 사실무근"
외교통상부는 리비아가 국가정보원 직원 추방 사건과 관련해 우리 측에 10억 달러 이상을 요구했다는 일부 언론 보도에 대해 사실무근이라고 밝혔습니다.
▶ '전당대회 체제' vs '친서민정책 본격화'
민주당이 오늘부터 비상대책위원회를 가동하고 본격적인 전당대회 체제로 전환했습니다.
한나라당은 본격적인 서민 대책 마련에 돌입했습니다.
▶ 지원관실 출범 직후 사찰 시작한 듯
총리실의 민간인 사찰이 애초 알려진 것보다 1~2달 빨리 시작된 정황이 드러났습니다.
2008년 9월에 사찰을 시작했다는 이인규 씨의 주장과 다른 것이어서 검찰이 주목하고 있습니다.
▶ 미, 21개 이란 회사에 추가 제재
미국이 이란의 핵개발 저지를 위한 제재의 하나로 이란 정부가 실질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21개 회사에 대해 추가 제재를 단행했습니다.
[MBN리치 전문가방송 - 순도100% 황금종목 발굴]
< Copyright ⓒ mbn(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