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들어 예약한 후 나타나지 않는 '노쇼(No-Show)' 사건이 많아지면서 자영업자들의 피해가 심각해지고 있는 가운데, 노쇼한 고객에게 연락했다가 되레 법적 책임을 묻겠다는 쓴소리를 들었다는 자영업자의 사연이 공개됐습니다.
↑ 사진 = MBN, 자영업자 커뮤니티 '아프니까사장이다' 캡처 |
어제(21일) 자영업자 커뮤니티 '아프니까 사장이다'에는 '노쇼한 고객에 문자드렸는데 답변이 이게 맞나요'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습니다.
글쓴이는 "예약시간이 넘어 전화를 드렸는데 안 받으시다 전화를 끄더라"면서 "저희 매장인 걸 인지하고 전화를 꺼놓은 게 느껴졌다"고 말문을 열었습니다.
이어 "(문자를 통해) 좀 감정적으로 얘기한 부분이 있긴 한데, 노쇼에 관한 사과는 한 마디도 없고 법적 조치하겠다고 한다"면서 문자 내용을 공개했습니다.
공개된 사진을 보면, 글쓴이는 "아무런 연락 없이 방문을 안 하셔서 연락드린다. 전화기를 꺼 두시면 일이 해결되나요?"라면서 "요식업이 손님 같은 분들 때문에 점점 망해가고 있다. 제발 저희 가게가 아닌 다른 곳에서도 연락만이라도 해 주시거나 받아주셨으면 좋겠다"는 내용의 문자를 손님에게 보냈습니다.
그러자 예약한 손님의 번호가 아닌 다른 번호로 답장이 왔는데, 문자를 보낸 사람은 "이따위 문자를 영업 후에 그것도 당신 개인번호로 보내는 건 범법"이라면서 "부탁을 할 거면 정중하게 하든가 고객에게 문자로 악담이나 퍼붓는 당신 같은 수준의 사람들 때문에 다른 자영업자까지 욕먹는 것"이라고 비난합니다.
"피해의식 XX는 것 같은데, 남탓 말고 선 넘은 본인 행동에 책임질 생각이나 하라. 다시 연락하면 법적으로 책임 묻겠다"고 경고하기도 합니다.
↑ 사진 = 자영업자 커뮤니티 '아프니까사장이다' 캡처 |
글쓴이는 "문자를 한 사람도 예약한 손님 번호가 아닌 다른 번호로 문자한 건
사연을 접한 누리꾼들은 "와, 순간 누가 가해자이고 누가 피해자인지 헷갈릴 뻔 했다", "그런데 법 따지면 노쇼도 영업 방해다", "애초에 예약할 때 개인정보 제공 동의하지 않나" 등 반응을 보였습니다.
[최유나 디지털뉴스 기자 chldbskcjstk@mb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