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빅히트 뮤직 |
지난 27일 일본 오리콘이 발표한 최신 차트(9월 26일 자)에 따르면 투모로우바이투게더(수빈, 연준, 범규, 태현, 휴닝카이)의 일본 싱글 ‘CHIKAI’(誓い/치카이)는 일일 판매량 2만 4006장으로 ‘데일리 싱글 랭킹’ 1위를 차지했다. ‘CHIKAI’는 지난 7월 3일 발매된 싱글로, 이 같은 성과는 일본 투어와 멤버 연준의 솔로 활동으로 인한 신규 팬덤의 유입이 주효했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지난 14~15일 미즈호 PayPay 돔 후쿠오카 공연을 끝으로 ‘TOMORROW X TOGETHER WORLD TOUR
연준은 지난 19일 솔로 믹스테이프 ‘GGUM’(껌)을 발표하고 탁월한 퍼포먼스 실력을 보여주며 일본 음악 팬들의 마음까지 사로잡았다. ‘GGUM’은 일본 아이튠즈 ‘톱 송’과 라인뮤직 실시간 송 차트 정상을 차지했고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급상승 음악 동영상 2위에 올랐다. 이 곡은 오리콘 ‘데일리 디지털 싱글 랭킹’ 1위에 이어 ‘주간 디지털 싱글 랭킹’(9월 30일 자) 7위에 자리했다. 한국 노래로는 주간 순위권에 유일하게 들었다.
이 외에도 9~12월 도쿄, 요코하마, 나고야, 오사카, 후쿠오카에서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첫 VR 콘서트 투어 ‘하이퍼포커스 :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브이알 콘서트(HYPERFOCUS : TOMORROW X TOGETHER VR CONCERT, 이하 ’하이퍼포커스‘)가 극장에서 상영된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하이퍼포커스‘는 연간 상영 일수 및 좌석 수 기준 현지 최대
한편 ’CHIKAI‘는 발매 첫주 35만 8845장 팔리며 해외 아티스트가 올해 일본에서 발매한 싱글 중 가장 많은 주간 판매량을 세웠고 이 기록은 현재까지도 유효하다. 이 음반은 지난 7월 기준 출하량 50만 장을 넘겨 골드 디스크 ’더블 플래티넘‘ 인증을 받았다.
[MBN스타 박소진 기자 mkculture@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