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공브랜드진흥원(원장 김유경)이 9월 27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포스코홀딩스와 함께 공공 및 기업 브랜드의 공적 가치 제고를 위한 공동 세미나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세미나는 공공성과 브랜드에 대한 본격적인 논의의 장으로서 '퍼블릭 브랜돌로지(public Brandology)'로 기획되었으며, <브랜드 공공성, 논의의 시작>을 주제로 3편의 발제와 토론이 이어졌습니다. 특히, 이번 세미나에서는 공익적 가치를 지향하는 지자체, 중앙정부, 공공기관, 공기업 등 공공브랜드와 고객 가치를 추구하는 민간기업 브랜드의 공공성 관리 실태와 전략적 방안에 대해 논의가 이뤄졌고, 공공성 인증 및 평가 차원에 대해서도 활발한 토론이 이어졌습니다.
↑ 한국공공브랜드진흥원 제공 |
세미나를 주최한 김유경 한공연 원장은 향후 우리나라의 공공주체들도 조직의 공적 의무를 높여가기 위해 민간에서 수행해온 공공브랜드 경영에 대한 관심과 참여가 더욱 커질 것으로 본다면서 ESG 경영의 귀결은 기업과 기관 브랜드의 공공성 진작과 회복에 있으므로 더 많은 공민영 주체가 이론과 실제영역에서 상호 교류하게 될 것이라고 기대했습니다.
↑ 한국공공브랜드진흥원 제공 |
↑ 한국공공브랜드진흥원 제공 |
한국공공브랜드진흥원은 국가, 도시, 공공기관, 공기업 등 공공브랜드의 진흥 및 체계적 관리, 가치 제고를 위한 실천적 연구, 교육, 자문을 목적으로 설립한 산업통산자원부에 등록된 비영리 사단법인으로, 국내외 학계와 산업계, 공공영역의 전문가 100여 명이 참여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