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킴벌리는 크리넥스 4겹 두루마리 화장지를 처음으로 선보인다고 밝혔습니다.
유한킴벌리는 도톰한 화장지에 대한 소비자 니즈를 충족하면서도 안심감은 높일 수 있도록 연구를 거듭한 결과 자체 개발과 제조 역량이 결집된 4겹 화장지를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 유한킴벌리 크리넥스 4겹 두루마리 화장지 출시 / 사진 = 유한킴벌리 |
시장조사기관 칸타(KANTAR)가 유한킴벌리와 함께 시행한 조사에 따르면, 소비자가 좋은 두루마리 화장지라고 판단하는 가장 주요한 요소는 '도톰함'으로, 도톰한 화장지에 대한 소비자 선호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0가구 중 7가구는 비데를 사용 중인 것으로 파악된 가운데, 비데 사용 뒤 위생적인 뒤처리와 물기 제거를 위해 도톰한 화장지를 특히 선호하는 경향성을 보이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유한킴벌리는 신제품은 지속가능펄프 구매 정책에 따라 공급된 100% 천연펄프로 김천공장에서 전량 생산되고, 이번 4겹 두루마리 화장지 출시는 한 단계 진일보한 프리미엄 화장지에 대한 국내 소비자 수요를 충족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
크리넥스 담당자는 "물로 붙인 4겹 화장지를 통해 수준 높은 국내 소비자 위생 인식과 도톰한 화장지에 대한 니즈를 충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대한민국 화장지 선도 브랜드로서 세계적인 수준의 R&D, 제조 역량을 발휘해 제품 혁신을 거듭해 나갈 것"이라고 출시 소감을 밝혔습니다.
[정주영 기자 jaljalaram@mb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