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형외과 간판 자료화면, 기사와 직접적인 연관이 없습니다 / 사진 = MBN |
국내에 의료관광을 오는 외국인 관광객이 가장 많이 찾는 의료 서비스는 성형외과나 피부과 시술 외에도 치과와 안과도 늘어나고 있다는 집계 결과가 나왔습니다.
K-관광 인바운드(외국인의 국내여행) 플랫폼 크리에이트립은 자사 의료 관광 상품 예약 서비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이런 결과가 나왔다고 오늘(25일) 밝혔습니다.
올해 1∼2월 기준 성형외과는 크리에이트립에서 예약 서비스를 제공 중인 병의원 중 거래 건수와 거래액 기준 모두 1위를 차지했습니다.
거래 건수와 거래액은 작년 동기 대비 각각 220%, 270%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관광객들이 주로 찾는 시술로는 필러, 보톡스, 리프팅 등과 같은 '쁘띠시술'이 있었습니다.
특히 대만 관광객의 예약률이 전체의 77%를 차지할 만큼 압도적인 수요를 보인다고 회사는 전했습니다.
관심이 급증한 곳은 피부과로 나났습니다.
크리에이트립을 통한 피부과 진료와 시술 예약률은 작년 동기 대비 약 830% 증가하며 가장 가파른 성장세를 보였습니다.
피부과는 예약자 중 일본인의 비중이 약 40%를 차지해 다른 의료 관광 상품에 비해 일본인 관광객 선호도가 높았습니다.
치과와 안과 의료 관광 분야의 인기도 빠르게 늘고 있습니다.
올해 1∼2
임혜민 크리에이트립 대표는 "한국 의료 관광 시장은 지금까지는 성형외과와 피부과 중심으로 형성됐으나 올해는 치과나 안과를 찾는 외국인 관광객이 예년에 비해 더 늘어날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습니다.
[박연수 디지털뉴스부 인턴기자 younsu456@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