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SPO 스포츠가치센터 개관식. 사진=국민체육진흥공단. |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 스포츠의 긍정적 가치 전파 및 확산에 선도적인 역할을 하게 될 국내 최초 스포츠체험·교육 전문기관인 ‘KSPO 스포츠가치센터’를 열고 본격적으로 운영을 시작했씁니다.
오늘(23일) 오후 2시 경남 진주시 내동면에 위치한 ‘KSPO 스포츠가치센터’에서 개최된 개관식에는 조현재 이사장과 조규일 진주시장 및 경남도의회 김진부 의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개관을 축하했습니다.
스포츠에 내재된 긍정적 가치 함양과 올림픽가치 실현 등 스포츠가치 확산의 허브 역할을 할 ‘KSPO 스포츠가치센터’는 지난 2015년 건립을 추진해 2020년 첫 삽을 뜬 이후 3년 만에 문을 열었습니다.
스포츠가치센터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스포츠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스포츠가치의 사회적 확산을 주도할 목적으로 건립된 국내 최초의 스포츠테마 청소년 수련시설로, 총 면적 48,742㎡의 규모를 자랑합니다. 올해 초 준공 후 약 6개월 간의 시범 운영을 추진한 결과 평균 4.6점(5점 만점)의 높은 만족도와 호응을 보이며 오늘 정식 개관했습니다.
인공암벽과 챌린지코스, 스마트스포츠체험관 등 다양한 실내 레저·스포츠 시설과 양궁장, 축구장, 다목적 운동장 등 야외시설로 구성된 가치센터에서는 스포츠지도사 자격을 보유한 전문 강사들의 체계적인 지도 아래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학교나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종목의 체험과 스포츠 인문학, 올림픽 가치교육 등 소양교육의 제공은 타 시설과 구분되는 ‘KSPO 스포츠가치
조현재 이사장은 “KSPO 스포츠가치센터는 공단이 보유한 다양한 역량과 노하우가 응축된 신개념 복합 스포츠 체험·교육시설”이라며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건강한 신체는 물론 청소년기에 올바른 가치관 정립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 최형규 기자 choibro@mk.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