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4일 코오롱스포츠 한남 플래그십스토어에 전시된 `웨더몬스터` 컬렉션. [사진 = 코오롱FnC] |
14일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은 프리미엄 낚시웨어 브랜드 웨더몬스터를 런칭한다고 밝혔다. 코오롱FnC는 낚시에 적합한 내마모성, 투습, 방수, 발수 등 기능을 갖춘 전용 상품을 선보인다. 기능성과 스타일을 중요시하는 젊은 낚시인들을 주타겟으로 삼았다.
코오롱FnC가 낚시라는 특수한 영역의 전문 브랜드 출시에 나선 배경에는 골프웨어의 성공이 자리한다. 2019년~2020년 2년 연속 실적이 뒷걸음질쳤던 코오롱FnC는 지난해 왁,지포어,골든베어 등 골프웨어 브랜드의 눈부신 성장세 덕에 힘입어 흑자로 돌아섰다. 올 2분기 들어서는 역대 최대 영업이익까지 기록했다. 코오롱FnC의 올 2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2.9%, 52.9% 증가했다. 덕분에 코오롱인더스트리에서 차지하는 패션사업의 이익 기여도도 높아졌다. 틈새시장인 낚시 분야 진출을 통해서도 이같은 매출증대 효과를 기대하는 것이다.
코로나19를 계기로 국내 낚시 인구는 폭발적으로 증가했다. 해양수산부에 따르면 2022년 낚시 인구는 약 973만명으로 추정된다. 2024년에는 1000만명 이상으로 불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국내 낚시산업과 시장은 대부분 용품에 집중되어 있고, 지금까지 의류분야는 일본 수입 브랜드들이 장악해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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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혜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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