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트레이 키즈. 사진|JYP엔터테인먼트 |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는 5월 30일부터 지난 15일까지 더현대 서울과 사운드웨이브 합정점에서 진행된 팝업 스토어 '스트레이 키즈 x 스키주 팝업스토어 '더 빅토리' 인 서울'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팝업스토어는 매장과 카페 개최 기간 동안 약 2만 1700명의 누적 방문객을 돌파해 높은 화제성을 실감케 했다. 스키주)SKZOO)는 2020년 12월 23일 스트레이 키즈 공식 SNS 채널을 통해 공개된 이래 여러 자체 콘텐츠 영상에 등장해 팬들의 애정을 한 몸에 받고 있는 캐릭터이자 스트레이 키즈 여덟 멤버들을 모티브한 동물 캐릭터로, 이번 팝업스토어는 스키주를 테마로 삼았다.
특히 더현대 서울의 지하 2층 매장 중 1일 매출 최고 기록, 지하 2층 아이코닉 팝업존에서 개최된 역대 팝업스토어 1일 매출과 누적 매출 모두 최고치를 기록했다. 사운드웨이브 합정점 역시 개점 이래 개최된 이벤트 중 1일 매출과 누적 매출 1위를 달성했다.
↑ 스트레이 키즈 팝업스토어. 사진|JYP엔터테인먼트 |
JYP의 IP 사업을 공식 담당하는 자회사 JYP Three Sixty는 성원에 힘입어 오는 23일부터 내달 3일까지 'JYP SHOP'과 'SKZOO STORE'에서 이번 팝업스토어 MD 상품의 온라인 사전 예약 판매를 실시한다. JYP SHOP은 JYP가 창사 후 최초로 선보이는 공식 자사몰로, 자사 아티스트들의 새로운 콘텐츠 제공과 더불어 MD, 앨범 판매 등을 진행하고 있다.
최근 스트레이 키즈는 두 번째 월드투어 '스트레이 키즈 두 번째 월드투어 "매니악"'을 열고 전 세계 각지에서 'K팝 대세' 존재감을 빛내고 있다. 새 월드투어는 지난 4월 29일부터 5월 1일까지 사흘간 서울에서 화려한 시작을 알렸다. 6월 11일과 12일에는 일본 고베 월드 기념홀에서 개최된 2회 단독 콘서트를 통해 '스트레이 키즈 두 번째 월드투어 "매니악" 인 재팬'의 포문을 열었다.
스트레이 키즈는 총 11개 도시 21회 규모의 두 번째 월드투어를 전개하고 전 세계 팬들과 만난다. 이번 투어는 서울 공연을 시작으로
[박세연 스타투데이 기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