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오후 서울 성북구 서경대학교 크리에이티브센터에서 뮤지컬 '은밀하게 위대하게:THE LAST' 연습실 공개가 진행됐다. 이규린 프로듀서, 추정화 연출, 허수현 음악감독, 김병진 안무감독을 비롯해 오종혁, 이호원, 백인태, 유태양(SF9), 유회승(엔플라잉), 김지휘, 가람, 서승원, 김수용, 이경미, 박채원이 참석했다.
리해랑 역을 맡은 SF9 유태양은 "일단은 너무 기뻤다. 대본과 노래를 준비해 갔을 때 너무 떨리고 긴장해 가능할까 했는데 출연하게 돼 너무 기뻤다. 여기 계신 배우, 감독, 연출님들 모두 다 선배님이기 때문에 배운다는 자세로 시작했다"라고 출연 소감을 밝혔다.
이어 "연습을 하면서 느낀 건 열심히 하는 만큼 제목처럼 다같이 은밀하지만 위대하게 나아가는 길을 걷고 있지 않나 한다. 그래서 더 좋은 연기와 공연을 보여줄 수 있을 거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은밀하게 위대하게:THE LAST'는 동명 웹툰을 원작으로 한다. 2016년 8인극 버전 초연 후 지난 2020년 12인극 버전으로 첫 선을 보였으나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으로 조기폐막했다. '은밀하게 위대하게:THE LAST'는 2년만에 돌아오게 됐다.
영화에서 김수현이 맡았던 최고 엘리트 요원 '원류환' 역에는 오종혁과 이호원, 백인태가 캐스팅됐다. '리해랑' 역에는 'SF9' 유태양과 김지
'은밀하게 위대하게:THE LAST'는 오는 14일부터 7월 3일까지 서울 강남구 KT&G 상상마당 대치아트홀에서 공연된다.
[신영은 스타투데이 기자]
사진ㅣ강영국 기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