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AI와 이스라엘 IAI는 이스라엘 IAI 본사에서 G280 비즈니스 제트기 동체 연결 복합재 구조물 신규 수주 계약을 체결했다. (뒷줄 왼쪽 둘째부터)안현호 KAI 사장, 보아즈 레비 IAI 대표이사 등이 기념촬영중이다. [사진 제공 = KAI] |
KAI는 양사와 무인기 공동개발·성능개량 등 기술협력을 집중 논의했다. 아울러 IAI로부터 G280 비즈니스 제트기 동체 연결 복합재 구조물도 신규 수주했다.
안 사장은 "기체구조물 시장이 회복세를 보이며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하고 있다"며 "글로벌 업체와 협력을 강화하는 동시에 미래사업 확대기반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안 사장은 보아즈 레비 IAI 대표이사와 만나 신규 항공기 개발 참여, 항공기 개조개발은 물론 유무인복합체계, 공격드론 분야에서도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이어 베자렐 마치리스 엘빗시스템즈 대표이사와 면담해 정찰용 무인기 사업 공동개발과 항공기 성능개량 관련 논의도 진행했다.
KAI는 IAI가 생산하는 G280 제트기 구조물을 생산하고 있다. 2019년과 2020년 각각 G280 주익과 중앙
KAI는 민항기 핵심 구조물인 주익, 동체, 연결 구조물 등을 잇달아 수주하며 향후 민항기 독자개발까지 계획하고 있다.
[한우람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