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레드햇 로고 |
레드햇 오픈시프트 플랫폼 플러스는 완전한 멀티클라우드 쿠버네티스 스택을 제공함으로써 데브섹옵스(DevSecOps)와 애플리케이션 개발의 요구 사항을 충족한다. 레드햇 오픈시프트 데이터 파운데이션이 추가되면서 개발자에게 클라우드 및 인프라를 포괄하는 영구 스토리지가 포함된 데이터 플랫폼을 제공하고 IT운영팀에 데이터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컨테이너 오케스트레이션의 표준인 쿠버네티스는 대규모 오케스트레이션을 수행할 수 있는 강력한 엔진을 제공하지만, 최신 애플리케이션의 구축 및 실행에 대한 기업의 요구사항을 충족하기 위해서는 추가 요소가 필요하다. 레드햇 오픈시프트 플랫폼 플러스는 쿠버네티스 클러스터 전반과 클라우드 인프라 전반에 걸쳐 일관된 방식으로 애플리케이션을 보호 및 관리하는 필수 기능을 통합한다.
레드햇 오픈시프트 플랫폼 플러스는 애플리케이션 개발 및 제공을 지원하는 '컨테이너 플랫폼', 보안을 강화하는 '어드밴스드 클러스터 시큐리티', 쿠버네티스 클러스터에 대한 운영 및 제어 기능을 제공하는 '어드밴스드 클러스터 매니지먼트', 글로벌 컨테이너 레지스트리를 제공하는 '레드햇 키', 클러스터 데이터 관리 기능을 제공하는 '데이터 파운데이션 에센셜' 등 다양한 기능을 갖고 있다.
기존 레드햇 오픈시프트 플랫폼 플러스 고객은 추가 비용 없이 오픈시프트 데이터 파운데이션
[김대은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