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업용 우주정거장 '액시엄 스테이션' 같은 해 9월 들어서
톰 크루즈 영화 촬영 예정
↑ 우주 스튜디오가 들어설 액시엄 스테이션 상상도 / 사진 = 액시엄 페이스북 캡처 |
영화 촬영을 위한 우주 스튜디오가 2024년에 만들어질 예정입니다. 이 스튜디오에서 미국의 유명 할리우드 배우인 톰 크루즈가 영화 촬영을 할 것이라고 알려져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CNBC는 20일(현지 시각) 영국 스튜디오 ‘스페이스 엔터테인먼트 엔터프라이즈’(이하 엔터프라이즈)가 미국 우주 기업 액시엄과 우주 스튜디오 건설 계약을 체결했다고 보도했습니다.
SEE-1 모듈로 불리는 이 우주 스튜디오는 2024년 12월 발사돼 국제우주정거장(ISS)에 연결되는 액시엄 스테이션에 도킹합니다.
상업용 우주정거장인 액시엄 스테이션은 같은 해 9월 ISS에 들어설 예정입니다.
우주 스튜디오는 직경 약 6m의 팽창식 구조물입니다. 접은 형태로 지구에서 발사된 뒤 우주 공간에서 펼쳐집니다.
엔터프라이즈는 “우주에 설치되는 세계 최초의 콘텐츠·엔터테인먼트 스튜디오이자 다목적 공연장”을 만들겠다고 공언했습니다.
엔터프라이즈 대변인은 CNBC에 “우주에서 촬영될 예정인 톰 크루즈 영화를 제작 중”이라고 전했습니다.
크루즈는 아직 이
우주 스튜디오는 콘텐츠 개발, 제작을 비롯해 라이브 스트리밍 등이 가능한 환경으로 만들어지며 엔터프라이즈는 이 시설에서 자체 콘텐츠를 제작하고 제 삼자에게 대여해 수익을 올린다는 구상입니다.
[디지털뉴스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