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필드 안성 2층에 총 664㎡(약 200평) 규모로 조성된 제네시스 스튜디오 안성은 차량 구매 상담을 비롯해 방문객들이 제네시스 전 차종을 관람하고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벽면에 설치된 대형 미디어 월을 통해 제네시스 브랜드 정체성을 소개하는 브랜드 체험존과 함께 제네시스 전 차종을 직접 만지고 살펴볼 수 있는 상품 체험존이 마련돼 있다. 아울러 제네시스의 다양한 색상을 한곳에서 경험할 수 있는 내·외장 체험존과 고객이 원하는 차량·코스를 선택해 주행해 볼 수 있는 시승존도 있다.
한쪽 벽면에는 총 1730개 발광다이오드(LED) 패널로 이뤄진 높이 2.4m·길이 16m의 대형 미디어 월이 설치됐다. 제네시스는 이 월에 지속적으로 변화하고 발전하는 제네시스 미래와 브랜드 정체성을 상징하는 수많은 이미지를 투영해 고객과 소통하는 일종의 캔버스로 활용할 예정이다.
또 G70, G80, GV80, G90 등 제네시스 모든 라인업과 다양한 내·외장 색상 등이 조합된 실제 크기의 차량 문을 날개처럼 일렬로 전시해 고객들이 자유롭게 만지고 움직여 볼 수 있게 했다. 제네시스 전 차종 내·외장 컬러칩도 전시해 고객들은 직접 본인만의 색상 조합도 만들어 볼 수 있다.
제네시스 스튜디오 안성은 최근 제네시스 수지를
[서진우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