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설립된 와이더플래닛은 개인비식별 소비 행태와 기호 빅데이터 수집·분석을 통해 국내 데이터 테크 업체다. 설립 이후 처리·분석하는 소비자 행태 페이지뷰는 월간 2100억 건으로 국내 최대 수준을 자랑한다. 이를 통해 회사는 고도화된 예측·추천모델을 구현하는 인공지능 플랫폼과 클라우드 기반의 빅데이터 플랫폼을 구축했다.
현재 모바일, PC 등 다양한 매체에서 수집한 구매, 카드결제, 위치, 콘텐츠 소비 성향 데이터 등 소비 행태·기호 빅데이터를 분석해 맞춤형 콘텐츠를 예측·제공하는 타겟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중국 바이두, 알리바바 Adex와 연계된 국내 유일 플랫폼 사업자로, 최근 LG CNS와 LG그룹 데이터플랫폼 구축 및 디지털마케팅 사업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하는 등 안정성과 기술성을 글로벌 수준으로 검증 받았다.
회사는 상장 후 글로벌 사업을 확대하는 한편, 고도화된 빅데이터·인공지능 플랫폼 기반 신규 사업을 추진해 사업 영역을 확장할 계획이다. 신규 사업으로는 ▲ PMD(Predictive Merchandising) ▲ 원 플랫폼 통합 ATD(Advertising Trade Desk) ▲ IoT 데이터 플랫폼 사업 등이다. 이를 통해 B2C 소비 행태/기호 빅데이터댐을 구축해 고도화할 계획이다.
구교식 와이더플래닛 대표는 "국내 최대 초대형 소비 행태·기호 빅데이터·인공지능 플랫폼 자산을 바탕으로 인공지능 생태계를 선도하는 글로벌 데이터 테크 리딩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와이더플래닛이 이번 코스닥 상장에 공모하는 주식수는 100만주로 전량 신주 모집한다. 희망 공모가 밴드는 1만2000원~1만
[김규리 기자 wizkim61@mkinterne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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