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주 서해 스카이팰리스 스카이커뮤니티 투시도 [사진 = 서해종합건설] |
경기도 여주시 천송동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5층~지상 40층 2개동 규모에 ▲아파트 전용 77~112㎡ 174가구 ▲주거용 오피스텔 전용 68~84㎡ 9실로 구성된다.
경강선 여주역을 이용해 판교·분당신도시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고, 중부내륙·영동고속도로, 국도 42번, 37번도 편하게 진출입할 수 있다. 여주~원주 전철을 비롯해 수서~광주 구간 복선전철까지 개통하면 교육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또한 사업지 옆에 하나로마트가 있고, 도서관, 여주터미널, 현암지구공원, 달맞이 공원 등도 가깝다.
가구 내 공간 구성도 눈길을 끈다. 먼지 전 가구에 스탠딩 화장대와 주방 소물 정리 시스템, 거실 아트월을 제공한다. 자동환기 시스템, 미세먼지 필터 등 최첨단 환기시스템을 구축해 입주민의 건강한 생활을 지원한다.
전용 84㎡는 6m 광폭형 거실에서 남한강 조망을 즐길 수 있고, 4.5 베이 판상형·맞통풍 설계로 채광과 환기가 뛰어나다. 내부 시스템장이 설치된 현관팬트리를 기본으로 제공하며, 알파룸을 더블팬트리 옵션으로 선택할 경우 보다 넓은 수납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 편리한 동선의 'ㄷ'자형 주방은 주부 수요자들의 호평이 예상된다.
전용 109㎡는 5.25m의 층고를 갖춘 복층형으로 설계했다. 알파룸과 가족실을 각각 1개씩 마련해 요즘 트렌드인 취미방 등으로 활용할 수 있다. 대형 현관팬트리와 계단·복도팬트리, 더블 워크인 클로젯이 더해진 안방 드레스룸, 장식과 수납을 겸한 거실장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아울러 여주시 최초의 '스카이브리지'를 지상 39~40층에 조성한다. 이곳에는 입주민을 위한 북카페와 피트니스, 도서관 등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향후 일정은 16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7일 1순위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24일이다.
[조성신 기자 robgud@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