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기식 푸르덴셜생명 사장이 직원들과 회사의 비전과 전략을 전달하고 앞으로 나아갈 방향성에 대해 공유하는 타운홀 미팅을 가졌다.
푸르덴셜생명은 지난 4일 서울 강남 본사에서 민 사장이 직원들과 공감하고 소통하는 자리를 가졌다고 5일 밝혔다.
민 사장은 이날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푸르덴셜생명은 과거의 틀에서 벗어나 전 영역에서의 변화와 혁신이 필요하다"라고 강조했다.
이번 타운홀 미팅은 미래 변화에 대해 직원들이 함께 고민하고 향후 방향성에 대한 공감대를 갖기 위해 마련됐다. 타운홀 미팅은 각 직급별 실무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직원들이 궁금해하는 질문에 민 사장이 진솔하게 답변해주는 등 편안한 분위기에서 진행됐다.
민 사장은 "KB금융그룹으로 편입되면서 회사의 비전과 전략에 대해 많이 궁금했을 것"이라며 "분명한 것은 푸르덴셜생명이 30여년간 지켜온 생명보험에 대한 진정한 가치와 철학은 바뀌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고객 중심의 문화는 푸르덴셜생명 경쟁력의 원천이며 KB금융그룹 역시 가장 중시하는 가치이기 때문에 우리는 흔들림 없이 앞으로 나아가면 된다"고 당부했다.
민 사장은 "20년 전 푸르덴셜생명은 생명보험 전문가인 '라이프플래너' 채널을 내세워 종신보험의 명가라는 별칭을 얻으며 업계를 선도하는 혁신의 아이콘이었다"며 "시대가 급변하면서 기존의 성공방식만을 고수하게 된다면 혁신을 주도할 수 없게 된다. 이젠 강력한 차별화를 통해 '초격차'를 실현해야 한다"며 변화의 필요성도 피력했다.
그러면서 수준 높은 고객 경험과 디지털 역량을 강화해 고객 만족도를 높여야 하는 것이 푸르덴셜생명의 최우선 과제임을 거듭 확인했다.
민 사장은 자유로운 소통을 위해 8차례에 걸쳐 직원들과 직급별 소규모 타운홀 미팅을 가질 예정이다.
[전종헌 기자 cap@mkinterne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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