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S25 천하장사 협업 제품. [사진 제공 = GS리테일] |
천하장사는 1985년도에 진주햄이 간식 소시지에 디자인을 적용해 첫 선을 보인 후 35년 동안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대표 브랜드다. 협업 제품은 천하장사를 연상케하는 드링크 음료 '생생톤'과 스낵 '에너지바' 2종으로 구성됐다.
GS25는 장수 브랜드와 협업한 이색 제품이 인기를 끄는 데 주목했다. 아이스크림 돼지바와 빼빼로를 결합해 출시한 '돼지바빼빼로' 판매량은 최근 일주일동안 일반 빼빼로 제품대비 36% 이상 많은 것으로 집계됐다.
또 지난달 대상과 손잡고 선보인 '미원 맛소금 팝콘' 매출은 최근 일주일동안 출시 초기대비 약 6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동훈 G
[신미진 기자 mjshin@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