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힐스테이트 리버시티에 설치된 'H 나눔터' 모습 [사진 = 현대건설] |
경기도 김포시 고촌읍 향산리 일대에 조성된 '힐스테이트 리버시티'(전용 68~121㎡ 3510가구)에는 'H 나눔터' 외에 빌트인 음성인식시스템 '보이스홈'과 실내놀이터 'H 아이숲', 건식세차공간 'H 오토존'도 설치됐다.
'H 나눔터(H Smile & Share)'는 재능 나눔, 이웃간 무료 나눔(농산물 등), 생활품 대여 등을 입주민 카드 인증을 통해 신원 안전성 확보된 같은 단지 입주민들과 함께 활용할 수 있게 한 특화 공간이다. 많은 입주민이 활용하는 커뮤니티 공간과 주부와 아이들의 출입 동선을 고려해 'H 아이숲' 근처에 단지별 1개소 설치됐다. .
입주민들은 무료 나눔을 하고 싶을 때 입주민 카드만 태깅하면 핸드폰이나 앱 사용 없이도 물품을 나눔터 박스에 보관할 수 있다.
중고물품 거래나 물건 대여, 재능 거래 등 판매자와 구매자의 상세 조건 조율이 필요할 경우엔 거래의 활성화, 사용의 편의성을 위해 자체적으로 힐스테이트 하이오티 앱 하위메뉴에 'H 나눔터' 메뉴를 추가시켜 별도의 앱 설치 없이 하이오티 앱 메뉴하에서 사용할 수 있게 했다.
현대건설은 '힐스테이트 리버시티'를 시작으로, 앞으로 분양하는 '힐스테이트'와 '디에이치' 단지에 'H 나눔터' 설계를 적극 도입할 계획이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 장기
[조성신 기자 robgud@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