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는 모바일 채널에서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금융소비자 포털'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금융소비자 포털'은 소비자 권리 강화를 위해 회사 고객 보호를 위한 조직구성과 체계를 소개하고, 고객이 직접 금융소비자로서 보호받을 수 있는 권리, 고객유의 사항 등을 확인할 수 있게 만든 서비스다. 떠 고객 제안, 문의사항 접수, 금융상품 가입 철회, 민원 신청 등의 방법도 안내하고 있다.
기존에는 PC에서만 이용할 수 있었지만, 앞으로는 신한금융투자 MTS '신한알파'와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 시간과 장소에 상관없이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신한금융투자는 이 서비스를 통해 최근 증가하고 있는 보이스피싱 예방을 위해 보이스피싱 범죄 특징을 안내하고,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예방책, 피해시 대처 방안 등을 소비자들에게 상세히 설명한다.
신한금융투자는 매월 '소비자보호의 날'을 지정하고 '소비자보호 오피서' 제도를 운영해 소비자보호 의식 제고에도 힘쓰고 있다. 또한 업계
[한경우 기자 case10@mkinterne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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