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제공 = 남양유업] |
이번 캠페인은 플라스틱 빨대 사용량을 줄이기 위해 기획됐다. 국내에서 발생하는 플라스틱 빨대 폐기량은 연간 100억개 가량으로, 크기가 작아 재활용이 불가능해 환경오염의 주범이 되고 있다.
남양유업은 공식 인스타그램에 신청한 소비자들 중 추첨을 통해 업사이클링으로 제작된 고슴도치와 선인장 인형을 지급한다. 캠페인 기간 동안 모은 플라스틱 빨대와 인증 사진을 남양유업에게 보낸 고객에게는 분리배출 팁 패키지가 적용된 '17차' 제품을 제공한다. 빨대는 또 다른 업사이클링 제품 소재로 활용할 계획이
남양유업 관계자는 "세계적으로 플라스틱 사용에 대한 경각심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환경을 위해 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 중"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환경 캠페인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미진 기자 mjshin@mkinterne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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