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무신사에 따르면 자체 캐주얼웨어 브랜드 무신사 스탠다드의 올해 상반기(1월 1일~6월 30일) 판매액이 지난해 동기간 대비 200% 증가했다.
무신사 스탠다드는 우수한 품질의 기본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선보이며 가성비 패션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고객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한 제품들로 많은 상품 후기와 자발적인 입소문이 이어지며 약 5% 이상의 고객이 지난 1년 간 10회 이상의 재구매를 한 것으로 나타났다.
카테고리별 판매량도 증가했다. 무신사 스탠다드 스테디셀러로 알려진 슬랙스는 전년 동기 대비 판매량이 140% 이상 늘면서 누적 판매량 110만장을 돌파했다. 약 1분에 1장씩 판매된 셈이다. 특히 지난해 가을 리뉴얼 출시한 '퍼펙트 슬랙스'는 9개월 만에 50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했다.
유니섹스 티셔츠 '무티(MU-T)' 또한 폭넓은 활용성을 강조한 브랜드 영상을 공개하며 1년6개월 간 100만장 가량의 판매량을 기록하는 등 대중적 인지도를 넓히고 있다. 이어 기능성 냉감 의류 '쿨탠다드'는 출시 첫해임에도 불구하고 약 7만장 판매하며 약진하고 있다.
무신사 측은 "앞으로도 무신사 스탠다드는 좋은 품질의 기
[방영덕 기자 byd@mkinterne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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