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예술후원 인증제도. [사진 제공 = 문화체육관광부] |
'문화예술후원 활성화에 관한 법률'에 따라 2015년부터 시행한 '문화예술후원 인증제도'는 지난 2019년 평가항목과 사후점검 항목 간소화 등 서류작성에 대한 부담감을 줄이는 제도 개선을 통해 많은 기관들의 참여를 이끌어 내고 있다.
문화예술후원 인증기관은 출입국 우대카드 제공, 인증마크 활용, 중소·중견기업 대상 케이비(KB)국민은행 금리우대, 문화예술협력 행사초청 등의 혜택을 받는다. 올해부터는 문체부가 운영하고 있는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지원 대상 선정시 우대, '여가친화기업 인증제' 지원시 가산점 부여 등의 혜택도 받는다.
인증제도 설명회는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 방역에 따른 철저한 준비 속에 7월 22일 오후 2시와 7시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다. 설명회에서는 인증제도와 신청 절차, 작성 서류 등을 안내하는 것은 물론 한국메세나협회가 매개단체로서의 역할을 소개하고, 협회와 후원 우수기관과의 연계방식 등을 설명한다. 설명회가 끝난 이후에는 참석자들에게 뮤지컬 '모차르트!' 관람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인증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문체부와 문예위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톡에서 문화예술후원 매개단체 및 우수기관 인증 채널을 추가하면 1:1 채팅 상담도 받을 수 있다.
문체부
[전지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