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마트24에서 한 고객이 와인을 들여다보고 있다. [사진 제공 = 이마트24] |
와인클럽 회원으로 가입하면 이달의 와인·이마트24 와인 BEST 10 등을 구매할 때 1000원을 돌려받는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와인 상식 등 와인을 테마로 한 콘텐츠도 정기적으로 볼 수 있으며, 와인 구매 실적에 따라 경품을 제공하는 스탬프 이벤트, 와인 용품 최저가 판매 혜택 등도 볼 수 있다. 이마트24가 와인큐레이션 업체 '와인포인트'와 함께 여는 시음회에도 참석해 와인에 대해 소통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이마트24가 와인클럽을 선보이게 된 것은 근거리 쇼핑채널인 편의점에서 와인을 구매하는 고객이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마트24가 지난 1월부터 11월까지 주류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와인 매출은 207.3%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주류는 온라인 판매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오프라인 채널에서는 고객을 모으는 아이템으로도 각광받고 있다.
이마트24는 와인클럽 론칭을 기념해 신규 가입 고객에게
이동호 이마트24 전략마케팅팀장은"이마트24에서 와인을 즐기는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고자 와인클럽을 론칭했다"며 "향후 모바일 앱을 통해 와인클럽과 같은 특화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강인선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