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이 시행되면 1년 6개월의 시한부 운명에 처해지는 '타다 금지법'을 놓고 연일 공방전이 벌어지고 있는데요.
오늘(10일)은 국토부가 드디어 공식 브리핑을 통해 역공에 나섰습니다.
"혁신산업을 죽일거냐 살릴거냐는 이분법적인 논쟁으로 몰아가지말고 구체적인 상생 대안을 제시하라"고요.
연일 정부와 정치권에 쓴소리를 내뱉던 이재웅 쏘카 대표는 다시한번 즉각 반박에 나섰습니다..
정책 실패에 대해 책임을 져야할 국토부가 되레 책임을 타다에 떠넘긴다며, 야구선수를 지망하는 학생에게 축구를 하라는 격이라고 말이죠.
이처럼 정부와 타다 간 설전은 점입가경인데, 그럼 '타다 금지법'이 통과되면 정말 앞으로 타다 같은 서비스는 전혀 이용할 수 없는 걸까요.
이기종 기자가 살펴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