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Q.AWARE는 스켈터랩스가 보유한 AI 원천기술을 기반으로 2년 여간의 개발과 테스트 기간을 거쳐 선보인 제품이다. 모바일 센서로부터 다양한 신호를 수집한 뒤 자체적으로 구축한 AI 기반 추론 모델을 활용해 사용자 활동 데이터 및 취향 데이터를 통칭하는 맥락 데이터(Contextual data)로 가공한다. AIQ.AWARE를 쓰는 브랜드는 기존 온라인 데이터 기반 마케팅 툴이 파악하지 못했던 사용자의 오프라인상 실제 생활 패턴을 파악하고, 세밀한 사용자 프로필을 그려볼 수 있다.
베타 버전으로 출시한 AIQ.AWARE SDK는 높은 정확도의 위치 정보를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소비자의 실시간 행동을 파악해 모바일 앱 기업이나 조직의 인앱(in-app) 광고 및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AIQ.AWARE는 스포츠 활동을 즐기는 사람 중 요가를 주로 가는 사람, 정기적으로 스크린 골프를 치는 사람 등으로 고객을 분류하도록 지원한다. 이를 통해 브랜드는 타깃층이 주말 오후 쇼핑 중이면 실시간으로 모바일 앱을 통해 요가 용품이나 골프 용품을 추천할 수 있다.
AIQ.AWARE SDK는 현재 실시간 활동 데이터, 장소 및 브랜드 데이터를 제공하며 추후 선호하는 음악, 영화, 음식 등 보다 다양한 범위의 취향 데이터를 추가할 예정이다.
스켈터랩스는 AIQ.AWARE 모바일 SDK 출시와 함께 마테크(MarTech)를 활용할
[디지털뉴스국 배윤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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