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 석세스 플랫폼 알토란벤처스가 '기하급수 성장 컨설팅 & 코칭(AGCC ·Accelerated Growth Consulting & Coaching)' 프로그램 참여 희망 온라인 쇼핑몰 기업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해당 프로그램은 단순한 기업 성장이 아닌 고속성장을 위한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으로 지난 7월부터 운영 중이다. 이번 희망 기업 모집은 온라인 쇼핑몰 기업이 대상. 컨설팅 프로그램 참여 희망 기업은 알토란벤처스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알토란벤처스는 단순한 '코칭'서 벗어나 벤처, 스타트업과 함께 성장하는 '비즈니스 파트너' 역할을 수행하고, 투자자의 성공도 도모하는 '윈윈' 전략을 실행한다.
이를 위해 각 기업 성장 단계별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그 중 AGCC 프로그램은 '기하급수적 성장'을 위한 컨설팅, 코칭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경영자가 불가능해 보이는 높은 수준의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실현하기 위한 전략 수립과 단기 프로젝트를 통해 실질적인 성과를 창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경영자 코칭 프로그램이다.
온라인 쇼핑은 지난해 11월 100조원 시대를 넘기며 사실상 매년 사상 최대치를 경신하는 산업분야다.
온라인, 인터넷 인프라가 생필품이 되면서 가장 큰 혜택을 받은 분야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현재 온라인 쇼핑몰에서 활약하는 CEO, 창업주들은 1세대 골방, 원룸서 시작한 어찌보면 스타트업의 1세대격.
2000년 초반부터 시작해 지금은 대한민국 소비의 26%를 차지하며 매출과 성장성이 확인된 산업분야다. 하지만 급격한 성장의 이면에는 단순한 영업, 매출에 우선해 체계적인 준비를 하지 못해 성장통을 겪는 CEO가 많다. 특히, 사업 다각화와 조직 운영 등에 어려움을 겪으며 고성장 문턱서 좌절하는 CEO들이 대부분이다.
이에 알토란벤처스는 스타트업 1세대 격인 온라인 쇼핑몰 CEO들과 머리를 맞대고 기업 성장을 위한 아이디어를 함께 나누기 위해 AGCC의 문을 열였다. 중기부에서 개인투자조합 제도를 손본 뒤 투자를 받으면 벤처 인증을 받을 수 있어 온라인 쇼핑몰도 사업
참가 희망 기업 관계자나 창업주, CEO는 알토란벤처스 홈페이지에서 접수하면 된다.
AGCC 프로그램에 선발된 기업은 전문가 컨설팅은 물론 투자자 네트워킹과 알토란벤처스 다른 프로그램에 선발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디지털뉴스국 김진솔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