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18일 베트남 호치민시 한 호텔에서 롯데푸드 조경수 대표이사(왼쪽 네번째)와 Pham Quoc Hai 비엣 오스트레일리아 대표이사(왼쪽 세번째)가 뉴본 분유 론칭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 롯데푸드] |
롯데푸드는 "지난 18일 베트남 호치민시에서 비엣 오스트레일리아 사와 함께 뉴본(Nubone) 분유 론칭식 및 판매 계약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뉴본은 롯데푸드가 2000년대 초반 베트남 시장에 분유 수출을 시작한 이후 처음 내놓은 전용 브랜드다. 0세부터 6세까지 영유아를 대상으로 성장과정에 맞춰 1~3단계로 섭취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뉴본은 롯데푸드 횡성공장에서 생산해 베트남으로 수출한다. 현지에서는 비엣 오스트레일리아 사를 통해 판매된다. 롯데푸드에 따르면 비엣 오스트레일리아는 베트남 병원, 약국, 유아전문점 등에 분유를 연간 100만캔 이상 판매하는 영유아식품 전문 판매 업체다.
롯데푸드는 그간 베트남 시장에 위드맘, 키드파워A+ 등의 제품을 수출하며 지난해 기준 15억원의 분유 매출을 기록했다. 롯데푸드는 이번 뉴본 분유 론칭을 통해 연간 30억원의 매출을 더하며 2020년까지 분유 연매출 50억원을 달성한다는 계획을 갖고 있다.
한편 롯데푸드는 뉴본 분유와 함께 1세부터 10세까지의 아동을 대상으로 한 키즈 분유 '뉴본 플러스도 함께 출시했다. 뉴본 플러스는 저체중이거나 편식하는 아이 등을 대상으로 하는 제품이다. 분유 100mℓ 당 120kcal의 고칼로리로 구성됐으며 비타민, 미네랄, 지방산 등의 필수 영양소를 함유해 아이들이 균형 있게 성장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강인선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